테슬라 배당금 지급 가능성 여부 및 테슬라 기업정보

반응형
    반응형

    오늘은 테슬라 주식 배당 지급 가능성이 있을까 없을까에 대해 생각을 정리를 해 보는 시간으로 준비를 했습니다. 테슬라, 배당금 지급 가능성은? 정말 없을까? 전문가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테슬라 배당주 지급 가능성 판단해 보기

     

    성장주의 매력은 엄청난 수익 가능성에 있습니다. 테슬라(TSLA)의 지난 5년 간의 대규모 성장을 살펴보면, 주식은 투자자들에게 거의 800%의 수익을 가져왔습니다. 일부 투자자들에게 한 생애의 수익과도 같은 것입니다; 테슬라는 이를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달성한 결과입니다.

     

    그러나 성장주의 단점은 변동성이 양방향으로 작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회사는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주식 발행을 통해 주주 가치가 희석되는 상황과 더불어 증가하는 부채 부담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성장주는 강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지만, 천정부지의 평가로 인해 높은 기대감의 무게를 짊어지기도 합니다.

     

    테슬라 주주 배당금 지급 여부

     

    특히, 테슬라는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변동성이 낮은 고품질의 배당성장 주식을 찾는 소득 투자자들에게 이러한 선택지를 고려할 것을 권장이 되는 기업주식이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테슬라와 같은 어떠한 회사도 충분한 수익성을 달성하면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지난 십 년 동안, 애플(AAPL)과 시스코 시스템(CSCO)과 같은 다른 기술 회사들은 분기별 배당을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한때 급격하게 성장했던 주식이 성숙해지면서 배당을 시작을 한 것인데요, 아마 테슬라도 언젠가 비슷한 길을 걸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오너가 약간은 엉뚱한 데로 사고를 치는 듯 한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배당급 지급 변화의 모습

     

    그러나, 회사가 배당금을 지급할 수 있는 능력은 그것의 사업 모델, 성장 전망, 그리고 재무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테슬라의 주가가 크게 오른 상황에서도, 회사가 배당을 지급할 수 있는지 여부는 기본적인 재무 상황에 따라 결정됩니다.

     

    최근 몇 년간 많은 성장주가 배당주로 전환되었지만, 테슬라가 곧 배당금을 지급하는 주식의 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테슬라 기업정보

     

    테슬라는 2003년 마틴 이버하드와 마크 타펜닝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회사는 초기에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로 출발했지만, 지난 몇 년 동안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했습니다. 현재 테슬라의 시가총액은 5000억 달러를 넘어서며, 메가 캡 주식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놀랍게도 현재 테슬라의 시가총액은 포드(F) 및 제너럴 모터스(GM)와 같은 자동차 산업 경쟁사의 시가총액 합계의 일곱 배가 넘습니다.

     

    테슬라는 다양한 모델과 가격대를 가진 차량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전체 라인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기 위해 라인업을 더 확장할 계획입니다. 2010년 주당 1.13달러의 조정된 가격으로 상장한 이후, 테슬라는 주주들에게 엄청난 수익을 제공하며 이미 달성한 대규모 성장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대규모 성장을 기대하며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이후 회사는 전기차 및 재생 가능 에너지 사업 운영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성장했습니다. 2023년 테슬라는 약 967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1월에 회사는 분기 조정 주당 수익이 0.71달러로, 분석가 예상을 0.03달러 하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251.7억 달러의 매출은 예상치를 5억 9천만 달러 밑돌았습니다. 총 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9% 증가했습니다.

     

    원자재, 상품 및 물류의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매출 총이익률은 735 기준 포인트 하락해 18.2%로 축소되었습니다. 그러나 긍정적인 측면에서, 우리는 매출 총이익 압박이 일시적이라고 보고 있으며, 가까운 미래에 매출 총이익률이 30% 이상으로 다시 상승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테슬라 성장 전망

    테슬라의 주요 성장 동력은 핵심 제품 라인의 판매 확대와 새로운 차량으로부터의 성장입니다. 회사의 S/X 플랫폼은 인기가 시들해졌고, 대신 3/Y 플랫폼의 증가에 테슬라는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실제로, 3/Y 플랫폼은 지난 분기에 모든 배달의 9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테슬라 주식 차트
    테슬라 주식 정보

     

    또한, 테슬라는 픽업트럭, 세미 트럭, 그리고 3 모델보다 저렴하고 접근 가능한 모델을 포함하여 새로운 모델을 계속 개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새로운 차량의 생산이 시작됨에 따라 세미 트럭을 인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의미 있는 수익 원천이 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지만, 이것은 미래 매출 성장을 도울 완전히 새로운 제품 라인입니다.

     

    테슬라는 인수 및 내부 투자를 통한 전략적 성장에 크게 투자하고 있습니다. 우선, 테슬라는 2016년 26억 달러에 솔라시티를 인수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차량 생산을 늘리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현재 네바다, 뉴욕, 텍사스, 독일 및 중국에 기가팩토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증가하는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추가로 더 많은 공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경쟁 우위는 주로 최고 수준의 소프트웨어 및 기타 기술, 풀 셀프 드라이빙 모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주당 수익 증가는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2022년에는 5년 전보다 거의 400배 더 많은 수익을 주당으로 창출했습니다. 이러한 성장 수준은 어디에서도 찾기 어렵기 때문에 테슬라의 주식이 잘 수행된 이유입니다.

     

    테슬라가 높은 성장률을 지속할 수 있을지 여부는 또 다른 질문입니다.

     

    이러한 성장률은 의심할 여지없이 탁월하며 회사의 미래 잠재력에 잘 부합합니다. 일부 투자자들은 테슬라의 지침을 너무 공격적으로 볼 수 있지만, 전기차 판매가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자동차의 분명하고 확고한 미래입니다, 그리고 테슬라는 이 분야에서 명백한 선두주자입니다.

     

    또한, 다른 어떤 자동차 제조업체보다도 테슬라는 해마다 뛰어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확장되는 제품 라인과 기존에 입증된 승자들을 가진 테슬라는 회사의 성장 전망이 밝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테슬라는 배당금을 지급할까?

    테슬라는 지난 몇 년 동안 배송량 및 수익의 급속한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회사가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할 수 있는 능력은 말단의 성공에도 달려 있습니다.

     

    테슬라는 매출 성장과 엄청난 주가 상승을 통해 성장 주식의 전형이 되었지만, 시가총액에 비해 여전히 이익이 작습니다. 분명한 것은, 현재 주식이 올해 예상 이익의 90배 이상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수익성에 도달하지 않으면, 회사는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지속적으로 돈을 잃는다면, 회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실이 지속되면 문을 닫을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전에 테슬라에게 문제였던 이러한 이슈들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배달량에 의해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는 2010년 공개 거래를 시작한 이후 2020년까지 돈을 많이 잃었습니다. 돈을 잃는 회사가 계속해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자본을 조달해야 한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이를 위해 테슬라는 최근 몇 년 동안 손실을 메우고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주식을 판매하고 부채를 발행했습니다. 이 두 가지 모두 배당금 지급을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그러나 2020년 이후 테슬라는 수익성을 급격히 확장하고 2023년에는 순이익 150억 달러를 창출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긍정적인 자유 현금 흐름을 생성하여 부채 의무를 더 쉽게 이행하고 향후 희석성 주식 발행을 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회사는 순이자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의 이자 수입이 이자 비용을 초과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것의 장기 부채는 이익보다 적습니다.

     

    수익과 자유 현금 흐름의 상당한 개선뿐만 아니라 개선된 재무 상태가 회사가 궁극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할 수 있는 능력을 지원한다고 봅니다.

     

    그러나 테슬라는 여전히 매우 고속 성장 모드에 있으며, 우리는 어떤 배당금도 지급되기까지 많은 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시 말해, 테슬라에게는 그것의 수익을 재투자하는 것이 주주들에게 분배하는 것보다 훨씬 더 수익성이 있습니다.

     

    테슬라가 배당을 시작하기로 결정하더라도, 주식의 높은 평가로 인해 주주들에게는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테슬라가 그것의 이익의 30%를 배당 형태로 주주들에게 배포하기로 결정한다면, 주식은 겨우 약 0.3%의 배당 수익률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러한 수익률은 주주들에게 별 의미가 없지만, 배당금은 회사가 고수익 성장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귀중한 자금을 박탈할 것입니다.

     

    테슬라의 주식 배당 소식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2022년 초에 “테슬라가 일반 주식의 승인된 주식 수를 증가시키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회사의 일반 주식에 대한 주식 분할을 주식 배당의 형태로 가능하게 하기 위해.” 하지만 다른 방식으로 전해 졌습니다. 

     

    본질적으로, 주식 배당은 회사가 주식을 분할하는 것이며, 주주에게 미치는 영향은 회사의 가치가 변하지 않지만 더 많은 주식이 유통되기 때문에 주가가 낮아진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테슬라는 주식에 대해 3대 1 분할을 실시했으며, 이는 2022년 8월 25일에 발효되었습니다. 그 결과, 그것의 유통 주식 수는 11억 5500만 주에서 34억 6500만 주로 증가한 후 주식 배당이 있었으며, 분할 전 약 900달러였던 주가는 분할 후 약 300달러로 조정되었습니다.

     

    주식 배당은 주주에게 반드시 중대한 사건은 아니며, 그들의 회사에 대한 상대적 지분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그들은 더 낮은 가격으로 더 많은 주식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주식 배당과 분할을 긍정적인 사건으로 간주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주식 배당은 주가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테슬라 주식배당 정보 마무리 

     

    테슬라는 팬데믹 시작 이후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주식 중 하나였으며, 시가총액이 1조 달러를 넘는 대규모 랠리를 생산했습니다. 2019-2020년이나 그 이전에 테슬라를 구입한 투자자들은 급등하는 주가를 통해 엄청난 수익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배당금과 안정성을 찾는 투자자들은 아마도 테슬라 주식을 계속해서 기피할 것입니다. 회사는 사용 가능한 모든 현금 흐름을 사용하여 운영의 수익성을 개선하고 성장 이니셔티브에 투자하는 데 전념하는 것 같습니다.

     

    테슬라의 대규모 주가 랠리가 다시 힘을 얻을 가능성이 항상 있지만,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변동성이 양방향으로 작동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보다 방어적인 투자자들, 예를 들어 원금 보호와 배당 수입에 주로 관심이 있는 은퇴자들은 대신 고품질의 배당 성장 주식인 배당 귀족과 같은 주식에 초점을 맞추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고객관점 비즈니스전략] - 미국 주식 월배당 고배당 주식 추천 베스트 7 / 정유 담배 가스 에너지 관련주

     

    미국 주식 월배당 고배당 주식 추천 베스트 7 / 정유 담배 가스 에너지 관련주

    미국 주식 중에서 현재 배당 위험 점수가 C 이상인 가장 높은 고배당 수익률 7개 증권이 배당 수익률에 따라 7개 주식 리스트를 정리를 해 봅니다. 고배당 주식 중에는 정유와 담배 관련한 기업들

    btsclub.co.kr

     

    테슬라가 배당금을 지급할 가능성은 거의 없으며, 적어도 많은 년이 걸릴 것입니다.

     

    테슬라를 기다리면서 장기 투자에 적합한 고품질 배당 성장 주식을 더 찾는 것도 유용할 것입니다. 즉 배당왕 목록을 찾는 것인데요 배당 귀족보다 더 선호되는 기업주식으로 50년 연속 배당금 증가를 기록한 56개 주식이 있습니다.

     

    배당 귀족 리스트에 포함이 되려면 SP 500에 속해야 하는 추가 요건이 있는데요 매월 배당 주식 목록에는 연간 12회 배당금을 지급하는 주식이 포함된 리스트가 있습니다. 

     

    [고객관점 비즈니스전략] - 미국 주식 50년 이상 배당금(주)성장주 투자예상 30개 기업

     

    미국 주식 50년 이상 배당금(주) 성장주 투자예상 30개 기업

    미국 주식 중에서 50년 이상 배당금이 상승한 주식이 있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장기적인 가치주 관점에서는 반듯이 나의 포트 폴리오에 있어야 되는 목록이 될 것임에는 틀림이 없을

    btsclub.co.kr

     

    이상으로 테슬라가 향후 투자자들에게 배당을 할지에 대한 고민을 해 보는 시간이었는데요 투자는 개인이 항상 고민하고 공부를 해서 투자를 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