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수혜주 대장주 가상 현실 vfx 관련주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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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학교 입학식을 메타버스 입학식 형태로 했다고 하면 못 믿는 분들이 있겠다 생각이 드는데요 순천향대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을 했는데요 SK텔레콤은 순천향대학교와 협력해 3월에 점프VR 플랫폼을 통해 메타버스(Metaverse) 공간에서 진행을 했다고 알려져 관심이 쏟아 졌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는 어떠한 기업들이 대상이 되고 있는지와 메타버스 매타버스라는 뜻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외 가상 현실 관련주의 시장이 2035년까지 315조 규모가 된다는 예측도 있습니다.

     

     

     

    포스팅 순서

     

    1) 메타버스 정의

    2) 메타버스 연관 검색 키워드

    3) AR VR 관련주 :: 메타버스 관련주

    4) 카메라 및 디스플레이 관련 국내 관련주 리스트

    5) 언택트 플랫폼  국내 관련주 기업 리스트

    6) 엔터테인먼트 국내 관련주 기업 리스트

    7) 진짜 메타버스 관련주

    8) VFX 시각 효과 용어 관련 의미

    9) 로블록스 관련주  :: 메타버스 관련주

    10) 메타버스 수혜주 대장주 가상 현실 vfx 관련주 총정리 마무리하기

     

     

     

     

    1) 메타버스 정의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유니버스)와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Meta(메타)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어서서 우리가 2차원이라면 메타버스는 3차원 가상 세계에 2차원의 공간처럼 꾸며서 비즈니스를 하는 형태 즉, 게임이나 콘서트 친구 사귀기, 입학식, 졸업식, 우주여행등을 만들어 운영하는 큰 의미의 세계를 말합니다.

     

    이용자는 본인을 대신하는 영화 아바타 처럼 본인의 아바타를 활용해 가상 세계에 직접 참여하게 됨으로써 기존의 단순 가상(Virtual) 현실 개념보다 한 단계 진보한 개념으로 주목받고 있는 신개념의 용어입니다.  메타버스는  미래 산업의 전체적인 관점에서의 방향을 볼 수 있는 용어 중의 하이며, 관련 산업을 총칭하는 의미로 쓰인다고 봐야 할 듯 합니다.

     

     

    2) 메타버스 관련 연관어 검색 키워드

     

    관련 연관 검색어로는 aR VR 가상현실 관련주, 제페토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로블록스 관련주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연예계 빅엔터테인먼트, YG 기획사등도 블랙핑크나 세계적인 bts 아이돌을 이용한 가상 콘서트 기획 및 게인 아이템 출시등으로 서로가 출자하고 투자하는 형태로 얽혀져 있는 것이 사실 입니다.  사실 메타버스는 사업이기 보다는 그와 관련 된 업종의 기업들로 보아야 되서 어떤 면에서는

     

    언택트 비즈니스 세계가 확장이 되고 떠오르고 있어서 이와 과련한 정보통실 기술 ICT기업들이 같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가상현실주, 증강현실주 여러 이름으로 또는 콘텐츠 관련주로도 불리면서 일반화 되고 있습니다.

     

    sk텔레콤과 순천향대학교의 메타버스 입학식 사례

    학교레이아웃을 메타버스 맵으로 구현을 해서 입학실을 한 사례 입니다.  가상의 학교와 운동장을 구현을 해서 skt의 vr플랫폼인 점퍼 VR내 소셜 월드에 구현을 해서 입학식을 치렀는데요 없는 건물이나 조형물도 만들기가 가능해서 가상에서 설치가 물론 가능해서 무궁무진한 가상의 건물이아 실제로 백악관등도 만들고 우리가 쉽게 갈 수 없는 곳들도 만들수가 있겠죠.

     

    메타버스내 입학식을 위해서 맞춤형으로 입학식 의상을 마련하고 아바타 코스튬과 대학유니폼 점퍼 과잠도 만들어 패션상품처럼 입어 볼 수 있게 한 부분, 웰컴 방학 키트로 VR헤드셋, 신입생을 위한 안내서 길라잡이 리플렛, 방역키트, 총장님 멘트 서한등도 신입생들에게 입학식을 참여는 하지 못하지만 실제 처럼 준비를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향후 예상 되는 교육시스템 변화로는 강사들이나 교육하는 플랫폼 회사들의 가치가 늘어나는 부분도 있겠다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실제가 아닌 아바타 교수님이 나와서 기본 강의를 하고, 학생들은  입체 영상으로 대학에서 강의를 듣고 질문도 하는 등의 ai로 운영되는 대학교 교수님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3) AR VR관련주  :: 메타버스 관련주

     

    AR VR관련주는 가상현실 증강현실 규제를 모두 풀어 혁신적인 발전 수혜주이며 게임 및 교육 문화 의료 분야까지 확대가 되면서 한국판 뉴틸 정책의 한 축으로 uam 모빌리티 사업과 같이 뜨거운 분야가 되어 있습니다.  관련기업들로는 아래 기업들이 있습니다.

     

     

    메타버스-관련주-arvr-글로벌시장규모
    ar vr 시장규모

     

    2024년 ar과 vr 세계 시장 규모는 1250억 달러로 연평균 35%성장 에상이 되는 형태로 보고가 되어 있습니다.  글로벌 모바일 증강 현실 시장은 최종 사용자 (기업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및 광고,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교육 및 학습, 여행 및 관광 등) 총 3가지 영역으로 나눠 있으며 지역적으로는 유럽, 북아메리카, Apac, MEA 그리고 남아프리카 지역으로 크게 나눠 있습니다. 이중 apac지역에서 중국과 일본은 주요 지역중의 하나입니다.

     

     

    AR VR 관련 국내 관련주로 기업 리스트

     

    이랜텍

    넷마블

    아이엠

    한빛소프트

    덱스터

    드래곤플라이

    와이제이엠게임즈

    위지윅스튜디오

     

    위 기업들에 대해 잠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랜택

    vr관련주로 vr과 ar 구현하는 스마트 글래스 개발 업체 입니다.  휴대폰 부품과 충전기 생산하여 글로벌 기업에 공급중이며, 노트북, 청소기, 전동공구등의 소형베터리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삼성 전하와 SDI 거래 중입니다. tv와 오븐 전자레인지등의 가전제품등에 사용되는 부품을 삼성전자와 SDI에 공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넷마블

    ar vr기술이 적용된 게임을 출시를 해서 메타버스 관련주에 속해 있습니다. 피싱 스트라이크를 출시를 해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관련 사업과 신규 사업으로 스마트폰 카메라 이용한 증강현실 모드 게임을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엠

    vr스타트 기업므로 카메라 모듈용 관련 특허를 취득해서 관련주로  속해 있고, 폴더블폰의 성장 기대주와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전자제품에 적용되는 광모듈 부품 생산 및 판매가 메인입니다.   기존의 비디오 제품시장에서 모바일 및 나노소재 시장확장중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등으로 뽑히는 것은 ar vr관련 레이저 피코프로젝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초점 스마트 글래스관련 국책연구등을 진행한바 있기 떄문입니다.

     

    한빛소프트

    우리가 잘 알고 많이 이용하는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2등을 국내에서 유통하고 배급을 통해 매출을 만들고 있으며 그라나도파다, 위드, 클러 오디션등을 서비중에 있는 기업입니다. 포털 사이트 한빛온을 통해 그라나도 에스파다, 오디션 시리등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세계적 드론 제조 기업 DJI 한국 공식 판매 딜러 한빛드론을 보유한 회사 입니다.

     

    덱스터

    영화, mv 및 cf등의 영상의 시각특수효과와 관련된 기업으로 국내외 영화 제작 및 드라마, 게임 시각 특수효과 매출1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드래곤플라이

    ar vr 온라인 모바일 컨텐츠 software개발 및 유통을 하고 있으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또봇, 신비아파트, 스페셜 포스 vr등의 유통 개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와이제이엠 게임즈

    vr모바일 게임 이스케이프 포인트 퍼블리싱 및 투자등을 하는 기업으로 vr 5g기반 가상현실 컨텐츠 활용한 비대면 진로교육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이며 드론 재난용 로봇을 제작등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부품 코인타입 진동모터 제조를 하고 있으며 모바일 rpg게임 내가 영웅일리 없어 출시를 시작으로 삼국지 블랙라벨등 12개의 모바일 게임 출시를 한 회사입니다.

     

    알체라

    인공지능 솔루션 기반 제품중 얼굴인식 및 이상상황 감지, 학습데이터 제작등을 운영하는 회사로 제페토를 서비스하는 네이버제트의 모회사 스노우가 최대 주주로 되어 있어 메타버스 관련주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VFX 에니메이션 인터렉티브 미디어 Vr ar cg기술로 표현되는 종합 콘텐츠 미디어 제작 기업으로 영화 드라마 영상 기술 및 튜미디어 콘텐츠 영상 기획과 제작을 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4) 카메라 및 디스플레이 관련 국내 관련주 리스트

    하이비젼시스템

    선익 시스템

    나무가

    LG디스플레이

     

    하이비젼시스템

    휴대폰에 사용되는 카메라 모듈 및 스마트 부품 검사 자동화 장비를 개발하는 제조업체로, 3d프린터 사업 진출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출은 1800억에 영업이익은 128억으로 2018년에 영억이익이 200억까지 갔기때문에 그 정도 수준까지 바라 볼 수 있다고 보여 집니다.  영상 및 신호처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카메라 관련 테마주로도 거론되는 기업입니다.

     

    선익 시스템

    OLED 유기발광 다이오드 증착장비 제조 생산 및 판매업체로 알려져 있으며 20년 미래 성장동력 디스플레이 혁신 공정 플랫폼을 구축을 위한 국책 과제 기업으로 선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aR VR 고해상용 마이크로 OLED증착기 시장에서 양산용 웨이퍼 증착장비를 많은 기업들이 선익 시스템의 장비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나무가

    카메라모듈 및 무선 데이터 사업을 운영을 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노트북 테블릿 카메라 모듈 및 무선 데이터 3d 마테라모듈 생산하여 삼성전자와 LG전자에 납품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LG디스플레이

     

     

     

    5) 언텍트 플랫폼  국내 관련주 기업 리스트

     

    네이버

    와이제이엠게임즈

     

    네이버

     

    인터넷 포탈 검색 사이트로 이미 우리에게는 친숙한 기업으로 글로벌 메신저 라인 및 디스펠리이광고, 동영상광고 사업 및 쇼핑윈도우 등의 쇼핑검색 사업 및 네이버 페이, 클라우드, 웹툰 뮤직 등의 콘텐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18년도에는 메나버스관련주인 제페토 서비스를 출시했고 현재 2억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중에 있습니다.

     

    10대 이용자가 80%이상 점유를 하는 것은 로블록스와 비슷한 상황이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로부터 70억투자, jyp 50억, yg50억 투자를 받는 등 연예계 기획사등의 줄투자가 이어지는 것은 이유가 분명히 있겠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언텍트 플랫폼 국내 관련주로 ar vr관련주도로 언급이 되고 있는 기업이다.

     

     

     

     

    6) 엔터테인먼트 국내 관련주 기업 리스트

     

    SM, JYP, YG, 빅히트 엔테테인 먼트가 메타버스 관련주로 상호 출자나 게임서비스 등와 아이돌 그룹 콘서트등을 통해 관련주로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게임 국내 관련주로는 아래 기업들이 있습니다.

     

    - 엔씨소프트

    - 엠게임

    - 넷마블

     

     

    엔씨소프트

     

    국네 게임 대장주로 모바일,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고 공급이 주요 수익의 원천이고 최근 K팝 플랫폼인 유니버스를 134개국에 동시 출시를 하면서 400

    리니지 시리즈 길드워 시리즈 아이온 등의 개발하여 운영중인 온랑니 게임 전문업체라는 것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으며 계열사로 엔씨다이노스 프로야구단등을 운영하고 있다. 메타버스관련주인 블레이드앤소을 테이블 아레나를 공개하면서 관련주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엠게임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하고 있으며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vr관련 기술을 연구 하는 기업중의 하나입니다.  게임 포털 사이트 엠게임에서 카드 보드게임과 열혈강호 시리즈, 귀혼등의 온라인 게임을 서비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크레이지 드레곤이나 프린세스메이커를 서비스중이비다. 2012년 유니티 unity 관련주로도 얽혀 있는데요 플랫폼을 제고하는 계약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기업이라 수혜주 중의 하나입니다.

     

    넷마블

     

    모바일게임 개발 업체로 넷마블 서비스 네마블엔투 네마블 네오등의 게인 개발회사를 자회사로 두고 퍼블리싱을 주로하는 기업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마구마구 쿠키잼등의 게임으로 알려져 있으며, ar vr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빅히트 지분도 보유중에 있다.

     

    7) 진짜 메타버스 관련주

     

    자이언트스텝

     

    VFX 광고업체인 비상장사가 진짜 메타버스 관련주로 뽑이고 있는데 vfx가 생소하기는 하다.  시각 효과(VFX)는 비용이 많이 들거나, 위험하거나, 비실용적이거나, 촬영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실사 촬영 중에 찍을 수 없는 실사 미디어에 대해 이미지를 변경, 생성 또는 향상시키는 프로세스입니다. 시각 효과를 통해 실사 장면과 VFX를 통합하여 사실적인 오브젝트, 캐릭터 및 환경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8) VFX 시각 효과 용어 관련 의미 

     

    - VFX, CGI 및 특수 효과의 차이점

    - VFX - Visual Effects

    - 포스트 프로덕션(post production)

    - SFX (Special Effects)

    - CGI(computer-generated imagery)

     

    시각 효과(VFX)는 비용이 많이 들거나, 위험하거나, 비실용적이거나, 촬영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실사 촬영 중에 찍을 수 없는 실사 미디어에 대해 이미지를 변경, 생성 또는 향상시키는 프로세스입니다. 시각 효과를 통해 실사 장면과 VFX를 통합하여 사실적인 오브젝트, 캐릭터 및 환경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VFX, CGI 및 특수 효과의 차이점이 있는데요 세 가지는 종종 같은 의미로 사용되지만, VFX는 라이브 액션 샷과 디지털 이미지의 조합을 사용하여 생성되고, 세트에서 직접 찍지 못한 포스트 프로덕션(post productiion)에서 만들어진 모든 종류의 효과를 포함합니다., CGI는 디지털로 생성된 모든 것을 말하며, 특수 효과는 컴퓨터의 도움 없이 라이브로 캡처된다는 점에서 다른 종류의 특수효과 입니다.

     

    영화나 광고 등, 영상 제작단계에서 바로 촬영하기 힘들때 사용하는 제작법 중 VFX(시각 효과), SFX(특수 효과), CGI(컴퓨터 그래픽 이미지)를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VFX meaning 뜻? 용어정리 - Visual Effects

     

    시각 효과 Visual Effects, Visual FX 또는 VFX로 일컫고 있는데요 실제 촬영이 불가능한 영상이나 기타 움직이는 물체를 생성하고 변경하거나 또는 더욱 훌륭한 이미지를 제작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VFX 기술은 1차로 영상의 실사 촬영이나 기본적인 제작이 완료되고 난 뒤, 후반의 작업에서 이루어집니다. 시각 효과는 다양한 방식으로 기록된 이미지 합성 등의 기법을 통해 실제로 촬영한 영상에 합성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시각적 효과는 실제와 같이 보이지만, 위험하거나 비용이 많이 들거나, 필름에 담기가 불가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실사 영상과 생성된 이미지를 통합하는 것을 통틀어 말합니다. 컴퓨터 생성 이미지를 사용한 시각 효과는 저렴한 애니메이션 및 컴포지팅 소프트웨어의 도입으로 최근 독립 영화 제작자가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스트 프로덕션(post production)

     

    vfx에서 말하는 포스트 프로덕션(Post Production)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포스트 프로덕션이란 촬영 종료 후 이뤄지는 모든 후반 작업을 말합니다. 즉, 촬영된 영상 중에서 사용하지 않을 부분을 삭제하거나 관련 장면들을 서로 연결하고 영상 자체에 효과를 넣는 동영상 편집을 통해, 시청자의 흥미와 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작업을 통해 촬영된 영상의 의도나 분위기를 완전히 다르게 시각화할 수 있기 때문에 포스트 프로덕션은 제 2의 연출이라고도 합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기업들은 오토데스크의 다양한 포스트 프로덕션 도구를 활용하여 아래의 고급 기능을 사용하거나 생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 3D 모델링과 3D 애니메이션

     - 시각적 특수효과 (VFX)

     - 음향 편집

     - 부분 편집

     - 고급 컬러 그레이딩

    오토데스크의 소프트웨어 제품 간에는 상호 호환이 되므로, 여러 사람이 관련된 포스트 프로덕션일지라도 워크 플로우가 원활하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SFX (Special Effects)

     

    특수 효과 (Special Effects - 보통 SFX, SPFX 또는 간단히 FX로 칭합니다.)는 스토리, 가상 세계에서 상상되는 이벤트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영화, TV, 극장, 비디오 게임 및 시뮬레이터 산업에서 사용되는 환상 또는 시각적 효과를 말합니다. 특수 효과는 전통적으로 광학 효과와 기계적 효과의 범주로 나뉩니다. 디지털 영화 제작의 등장으로 특수 효과와 시각 효과 사이의 구별이 커졌고, 후자는 디지털 후반 작업을 참조하고 "특수 효과"는 기계 및 광학 효과를 나타냅니다.

     

    보통 촬영을 하기 위해 시설물이나 환경, 도구 등을 직접 제작하여 촬영하는 방법을 말하고 있는데요 특수분장, 애니메트로닉스, 미니어처, 폭발, 고속촬영 등의 영상제작기법등이 있습니다.

     

       - 특수분장 : 사람이 화장이나 특수하게 제작된 가면, 탈, 인형옷등을 입고 카메라 앞에서 실제로 촬영하는 방법입니다.

       - 애니메트로닉스 : 인형이나 로봇으로 모형으로 제작을 하여 그 움직임을 입력해서 촬영하는 방법입니다.

       - 미니어처 : 실물을 작게 만들어서 촬영하는 방법입니다.

       - 폭발 : 화약이나 기타 광원 등을 이용해서 촬영할때 실제 폭발하는 것을 촬영하는 방법입니다.

       - 고속촬영 : 슬로우 모션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 되는 촬영 방법. 일반적인 영화 필름은 24프레임 이지만  고속촬영에 사용되는 필름은 120프레임을 사용하며 주로 극적인 순간이나 아주 자세히 표현 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CGI(computer-generated imagery)

     

    컴퓨터 생성 이미지(Computer-generated imagery - 보통 CGI로 칭합니다.CG는 CGI의 범주 안에 포함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는 컴퓨터 그래픽을 적용하여 예술, 인쇄 매체, 비디오 게임, 영화, 텔레비전 프로그램, 단편, 광고, 비디오 및 시뮬레이터에서 이미지를 생성하거나 제작하는 데 사용됩니다. "CGI"라는 용어는 보통 영화와 텔레비전에서 장면이나 특수 효과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3D 컴퓨터 그래픽을 가리키는 데사용되지만 시각적 장면은 보통 2D로 표현이 됩니다. 또한 2D CGI를 사용하는 경우를 "전통 애니메이션" 이라고 잘못 부르는 경우가 많은데, Adobe Flash 또는 Toon Boom과 같은 전용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거나 태블릿과 마우스를 사용하여 CGI를 손으로 그린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CGI 애니메이션'이라는 용어는 동영상으로 렌더링되는 동적 CGI를 말합니다. 가상 세계라는 용어는 에이전트 기반으로한 대화식 환경을 말합니다. 컴퓨터 그래픽 소프트웨어는 영화 등을 위한 컴퓨터 생성 이미지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CGI 소프트웨어의 활용과 컴퓨터 속도 빨라져 개인 아티스트와 소규모 기업은 가정용 컴퓨터에서 전문가급 영화, 게임 및 미술품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vfx sfx cgi를 다시 한 번 간단히 설명을 해 봅니다.

     

    VFX - 실제의 모든 촬영이 끝난 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시각효과를 주는 것 (포스트 프로덕션)

    SFX - 실제 모션이나 사물등을 직접 촬영하기 위해 특수한 장비를 사용하여 제작이나 설치 하는 것.

    CGI - 컴퓨터를 통해 제작된 2차원이나 3차원 이미지

     

    이제 위에서 설명한 VFX, SFX, CGI에 대해 이해가 가시나요? 용어만 보면 헷갈리실수도 있겠지만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한다고 했는데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9) 로블록스 관련주  :: 해외주식 메타버스 관련주

     

    해외 메타버스 관련주

     

    해외 주식 가운데선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텐센트 엔비디아 등이 메타버스관련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메타버스 게임관련주와 관련해서 나스닥에 ipo진행을 해서 현재 상장이 된 로블록스의 현재 주가는 69달로 시작해서 현재 75달로 수준으로 가치가 올라간 상태로 시가총액은 410억 달러입니다. 로블록스는 대표적인 메타버스 관련주이며 미국을 비롯한 세계 200여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9~12세 어린이 2/3가 애용하는 게임중의 하나입니다. 마인크래프트, 포트나이트등 가상 세계를 만들어서 그 안에서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메타버스 관련 시장규모가 2025년까지 315조 규모로 전망되는 게임관련 플랫폼 중의 하나 입니다.

     

     

     

    로블록스-주식차트
    로블록스 주식 차트

     

     

    로블록스 플랫폼의 장점

     

    Roblox의 플랫폼은 매우 유연해서 모바일, PC, 콘솔을 통해 액세스 할 수 있으며 Oculus와 호환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Metaverse 내에 소비자와 생산자가 존재하면 사용자와 개발자가 전체 플랫폼이 작동하는 가상 화폐 인 Robux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교환 할 수있는 가상 경제가 생성됩니다. 사용자가 아바타를 만들고 경험에 참여하는 것은 무료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그러나 아바타 액세서리 / 커스터마이즈, 경험 내의 특전 / 도구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Robux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Roblox는 사용자에게 Robux를 판매하고 Robux의 개발자에게 비용을 지불 한 다음 환율로 실제 통화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Roblox는 Metaverse를 통해 흐르는 Robux의 일정 비율을 차지합니다.

     

    Roblox 플랫폼의 핵심은 사용자가 증가하여 플랫폼의 경제성을 개선하는 선순환 구조입니다. 더 나은 경제는 더 많은 개발자를 끌어 들여 더 높은 품질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고품질 경험은 더 많은 사용자를 끌어 들이고 휠이 회전합니다.만명의 참여자를 모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매출액 2.4조 규모에 영업이익이 1조까지 될 가능성이 높은 상태 입니다. Roblox 플랫폼의 장점은 Roblox로 돌아가는 수익의 여러 유입 경로를 생성한다는 것입니다.

     

     

    로블록스 통화 로벅스 Robux 수익원

     

    첫번째 Roblox의 주요 수익 수단은 플랫폼을 통해 순환하는 Robux 통화 입니다. 그러나 Roblox의 비즈니스 특성은 Roblox에 적은 비용으로 회사에 수익원을 추가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다른 브랜드 및 스폰서와 제휴하여 광고 수익을 창출 할 수 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자신의 우주선을 만들고 경주 할 수있는 Roblox 경험을 출시하여 새로운 스타 워즈 영화를 홍보하기 위한 Disney (DIS)와의 2019 년 파트너십 체결도 하기도 했습니다.

     

    두번째 수익원은 Roblox는 또한 로열티 및 라이센스 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요 Roblox 플랫폼의 멋진 점은 개발자 기반이 Roblox가 라이선스를 제공 할 수있는 지적 콘텐츠의 끊임없는 소스라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좋은 예는 Roblox 테마의 Nerf 장난감과 Roblox 테마의 Monopoly 게임을 보게 될 Hasbro (HAS)와의 최근 계약 입니다.

     

    코로나 기간동안의 성장이 주요 원인이었다는 견해도 있어서 향후 코로나 이후 추세가 투자자 관점에서는 더 중요하게 지켜 보야야 될 부분이기도 합니다.

     

     

    10) 메타버스 수혜주 대장주 가상 현실 vfx 관련주 총정리 마무리하기

     

    이상으로 메타버스 수혜주 대장주 가상 현실 vfx 관련주 총정리를 해 봤는데요 완전하지는 않지만 여러 플랫폼과 관련주 사업의 변화를 유심히 지켜보며 향후 10년간 메타버스 가상현실 관련주 등과 관련된 직업의 변화등을 가져올 것이라 보고 있는데요 아직 정확하게 정리가 안되어 있는 부분도 있지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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