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관점 비즈니스전략/부동산주식투자

워렌버핏 은퇴 추천 주식3가지 wpc, Global Partners LP,Crestwood Equity Partners(잠잘때 돈버는 패시브 인컴 방법)

by 아빠의 시선으로 보는 세상 사는 이야기 Super Mom & Daddy 2021. 7. 29.

워런 버핏이 이야기하는 부자가 되는 방법 또는 은퇴를 대비해서 투자해야 될 주식으로 여러 가지 투자원칙을 이야기하는 데요 그중에서도 패시브 인컴을 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패시브 인컴이 되려면 기본적으로 블로글 글이 몇백 개가 쌓이면 애드 센트 광고 승인을 얻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이사 양 잡스 유튜브가 말한고 있는 첫 멘트처럼 일할 때는 100달러 잠잘 때는 200달러 즉 패시브 인컴이 어느 정도 수준으로 실현이 되게 할 수 있습니다.

 

 

 

Buffett Says, Make Income While You Sleep and 3 Dividends For A Retirement Dream 이란 제목으로 오늘은 3가지 미국 주식에 대해서 패시브인컴이 되도록 수익률이 높은 미국 주식 WPC, Global Partners LP, Crestwood Equity Partners 미국 기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 펜 버핏 추천 미국 주식 관련주 3가지 :wpc, Global Partners LP, Crestwood Equity Partners

 

 

WPC - 수익률 5.3%

 

Triple-net 임대는 부동산 세금, 건물 보험 및 유지 보수를 포함한 모든 재산 비용을 임차인이 부담하는 장기 계약을 통해 환상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형태로 기업을 운영해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WPC 주가 추세 입니다. 1년간 15.21%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우상향으로 가고 있는 주식이 그리 많지는 않은데요 대표적인 기업이 구글이 우상향으로 꾸준하게 가는 미국 기업 주식 중에 하나인데 wpc주식의 경우도 1월부터 우상향 추세입니다. 

 

 

WP 캐리 Inc (WPC는 산업, 창고, 사무실, 소매 및 기타 부동산 자산에 대한 노출이 있는 매우 다양한 3중 순 리스 포트폴리오가 있는 REIT이며 가중 평균 리스 기간은 10.6년입니다. 

 

WPC는 현재 5.3%의 수익률을 기록했고 REIT는 글로벌 금융 위기와 COVID-19 전염병의 여파 동안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WPC는 팬데믹 역풍에 훨씬 더 탄력적으로 운용이 되면서 2020년 4월-5월 임대료의 96%를 회수헀습니다.

 

동종업계로 NNN (54%), STOR (68%) 및 O (82%)가 있으며 같은 동종 업체에 비해 훨씬 앞서 있습니다.

 

WPC는 또한 다가오는 인플레이션에 대한 훌륭한 헤지 수단으로 WPC 임대의 99%에는 계약에 따른 임대료 에스컬레이터 구간이 있으며 61%는 사전 정의된 인플레이션 측정치인 소비자 물가 지수(CPI)에 따라 상승이 가능합니다.

 

 

 

 

현금 흐름 관점에서 WPC의 5.3% 수익률을 잘 유지를 하고 있는데요 1998년 기업공개 이후, 회사는 매년 배당금을 올렸고 지난 10년 동안 배당금 CAGR이 7%로 우수한 상태입니다. 

 

Ycharts by seeking 알파

 

내부자들이 주식을 좋아하고 발행 주식의 13%를 거의 소유하고 있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이 회사는 최근 2021년 인수 가이던스를 10억~15억 달러에서 12억 5000만~17억 5000만 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그 결과 2021년 AFFO 가이던스를 48억 7~497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장기 투자자 관점에서 WPC가 자산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고 투자자에 대한 분배를 늘릴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그 주요 요소로 인플레이션은 미래에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데 순풍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GLP - 수익률 9.5%

 

미국에서 주유소는 훌륭한 비즈니스 사업 중의 하나입니다. 차량 소유 대수의 증가되면서 주유소에서도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일 뿐만 아니라 편의점에서 팔고 있는 일상용품을 주유소에서 더 비싸게 구매를 하는데요 주유하면서 바로 구매를 할 수 있어서 비싸도 구매를 하게 됩니다.

GLP 1년 주가추세 

Global Partners LP (GLP)는 현재 9.5%를 비중입니다. 합니다. 파트너십은 북동부에서 가장 큰 주유소 및 편의점 운영업체 중 하나를 소유/운영합니다.

 

GLP는 동종 업체의 EV/EBITDA 및 장부가 가격을 비교를 해 볼 때 가장 저렴합니다. Sunoco LP(SUN)는 9.3%, Sprague Resources LP(SRLP)는 10.1%, CrossAmerica Partners LP(CAPL)는 11.1%으로 가장 낮습니다. 

 

 

파트너십의 멋진 9.5% 수익률은 2배(또는 선호하는 배포 후 1.9배)의 좋은 범위에 있습니다. 

 

석유 및 가스 부문은 팬데믹이 시작되는 동안 심각한 역풍에 직면했으며 GLP는 2020년 5월 분기별 분배금을 0.53달러에서 0.39달러로 선제적으로 줄였습니다.

 

상품 가격이 회복되었으며 파트너십의 수익률(주당 $0.575)은 코로나 이전 수익률보다 약 10% 높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의 분배 축소를 제외하고 GLP는 2018년 이후로 분배가 거의 25%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CAGR 9%이며 소득 투자자는 경제가 회복됨에 따라 분배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참고: GLP는 세금 신고 시 K-1을 발급합니다.

 

 

 

Crestwood Equity Partners CEQP.PR - 수익률 9.1%

 

버핏이 우선주를 좋아하고 과거에 자신의 이익을 위해 꾸준히 사용해 온 것은 당연합니다.

 

우리는 Omaha의 Oracle이 2008년에 Bank of America (BAC)와 작년에 Occidental Petroleum (OXY)과 함께 포트폴리중의 하나이기도 했습니다.

 

 

 

개인 투자자의 경우 유사한 기회 중 하나가 Crestwood Equity Partners우선주(CEQP.PR) 또는 CEQP(Crestwood Equity Partners(CEQP)에서 발행하는 우선주)입니다.

 

“지배권 변경이란 (ii) 현금 COC 이벤트 (iii) 하나 이상의 일련의 관련 거래에서 파트너십의 자산 또는 자산의 전부 또는 실질적으로 모든 사람에게 직간접적으로 판매, 임대, 이전, 양도 또는 기타 처분; 또는 (iv) 파트너십의 해산 또는 청산(파산 절차 또는 법적 청산과 관련된 경우 제외)

 

발행 회사인 CEQP는 미드스트림 자산을 운영하며 EBITDA의 약 78%가 천연가스와 NGL에서 나옵니다. COVID-19에 의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지만 기초 상품 가격이 회복되면서 계속 강하게 반등했습니다.

 

CEQP 보통주는 이제 코로나 이전 수준 이상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CEQP.PR의 분배는 누적될 뿐만 아니라 단일 지불조차 누락되면 분기별 분배가 증가하는 형태($0.2111 ~ $0.2567)의 형태로 막대한 벌금이 부과됩니다. 또한, 발생 및 미지급 분배는 분기당 2.8125%의 비율로 증가할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회사는 배포판에 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하려는 강한 동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CEQP의 추정 2021 EBITDA는 이자 비용, 유지 관리 및 성장 Capex, 총분배금을 포함하고 FCF는 1억 3000만~1억 8000만 달러 사이입니다.

 

파트너십은 이 초과 FCF를 부채 상환에 사용할 계획이며 최대 1억 7,500만 달러의 일반 및 우선 유닛을 다시 구매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Crestwood의 2021년 EBITDA(예상)의 ~84%는 수취 또는 고정 수수료 계약에서 발생하므로 파트너십이 계속해서 디레버리징 및 비즈니스 성장을 하는 동안 편안하게 앉아서 우선순위의 안정적인 9% 수익률을 달성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시간은 매우 소중하지만 안타깝게도 유한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루 24시간 동안 쉼 없이 사업을 준비하고 운영하는 것을 불가능하다고 워런 버핏은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면 답은 어떤 비즈니스를 운영해야 할까요?

 

돈을 벌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데 그 돈을 더 많이 벌기 위해 우리는 다시 사용을 하고 있어서 수입 이상으로 지출이 많아지면 안 되겠다는 것이 핵심이 지출이 많아지면 당연히 수익이 줄 수 있습니다. 

 

고수익 주식에 투자를 하면 일정에 추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생활 방식을 보완할 수 있는 안정적인 수입원을 개발할 수 있지만 위험하기도 합니다. 이를 보안할 수 있는 방법으로 배당금은 회사가 주주들에게 보상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수단이며, 우리가 어떤 기업의 브랜드 운영이나  사업의 방향을 알게 되는 지식을 얻게 되는 원천이기도 합니다.

 

시간을 지혜롭게 사용해서 패시브 인컴을 위한 방법으로는 위 3가지 주식과 같은 상품을 잘 보고 있다가 찾는 것이고 투자의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핵심 1~2개가 그 원천이 되는 2:8 팔레트 법칙이 큰 성공한 투자자들의 원칙입니다. 이 찾는 것에 시간을 투자를 하는 것이 답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