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관점 비즈니스전략

보릿골 특허 청국장 보리밥집 추천 메뉴 3가지 :: 광명하안 맛집 후기

by 아빠의 시선으로 보는 세상 사는 이야기 Super Mom & Daddy 2021. 4. 6.

요새 파주도 가고 남양주도 가고 서울과 남양주 양수리 쪽 맛집들을 찾아서 많이 다니고 있는데요 오늘은 회사 근처에 있는 광명 하안동 쪽 하안 성당 근처랑 등산 코스인 구름산 밑 자락에 있는 슈퍼푸드 청국장과 비지 형태 순두부로 유명한 청국장 보리밥 전문점 보릿골에 다녀왔어요.

 

 

 

처음 가보는데 이런곳이 있었다니 하고 네이버를 검색을 해보니 강동 점도 있고 2000년도 오픈을 해서 운영 중이라고 된 청국장 보리밥 전문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특허 청국장으로 맛집이 된 보릿골 추천메뉴 5가지

 

보릿골 광명 하안점 입구에는 광명시 보건소가 위치에 있고 주변이 온통 맛집이 보여 있었는데요 아리랑 구이집, 운산채 쌈밥집, 까치 카페 등도 모여 있고 바로 뒤가 구름산 등반을 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이곳에 이렇게 많은 가족들이 식사하고 잠깐 산책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었다니 믿기지가 않았습니다.

 

 

 

보릿골 입구 걸어가는 길

 

 

올라가는 길 산책로 가기전의 모습입니다. 참~~ 여러 번 맛있는 곳이 어디냐고 서로서로 물어보면서 처음 와 보았다는 것이 웃기기도 했어요. 차로도 쉽게 갈 수가 있고요, 주차장도 아주 넓게 되어 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가까운 곳에 사시는 경우라면 그냥 걸어도 오시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특히 봄에는 차로 오는 것보다는 걸어서 오면 등산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보릿골 입구 간판

 

 

►보릿골 추천 메뉴

메뉴판을 보고 주문을 위해서 둘러 보고 추천 메뉴를 정리를 해 보았어요.

 

1) 보리밥 정식 9,000원,

2) 보쌈 소 25,000원,

3) 숫불 제육구이 27,000원

4) 부추전 10,000원

5) 해물파전 12.000원

 

예전에는 보리밥 정식이 8,000원이었고, 해물파전이 9,000원이었다고 하는데 몇 년 전 가격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물가를 반영을 한 것 같아요.

 

보릿골 메뉴판

 

모두 통일을 해서 보리밥 정식 3개와 해물파전을 주문을 했어요. 시그니처 메뉴는 보리밥정식이니 일단 보리밥 정식을 오늘은 먹어보고 다음에 방문을 할 때는 다른 메뉴 숯불 제육구이를 한번 시켜 볼까 생각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서 5분 정도 지나고 나서 우리가 주문한 첫 번째 메뉴인 해물파전이 나왔어요. 담백하고 심플한데 들어간 것은 오징어와 파, 새우등이 파숑숑 처럼 들어가 고소하게 익혀져 나왔어요~~ 가격은 12,000원.

 

 

보릿골 해물 파전

 

 

 

큼직 막하게 나와서 잘 잘라서 한 점을 준비를 해서 양념장에 찍어서 먹어 봅니다. 너무 맛이 있어서 계속 먹기 시작을 했어요.

 

 

 

보릿골 해물파전 먹는 모습

 

 

해물파전을 조금 먹고 나니 본 메뉴 반찬들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이 중에서 메인 반찬은 바로 청국장과 비지 형태 두부였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오이도 정말 맛있게 보여서 자세히 살펴봤어요.

 

 

보릿골 청국장과 메인 반찬

 

 

오이에 양념을 했는데 참 특이한 양념이고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푸짐하게 고추장과 다른 소스를 곁들여 만은 오이 소박이었어요.

 

얼큰 순두부처럼 보이는 것이 청국장인데요 슈퍼 푸드 국내산 콩을 가지고 된장을 단 1% 도 첨가하지 않고도 냄새를 없애 특허출원(10-2001-5666, 10-2001-5667)한 청국장으로 만든 것이었어요. 헐~ 대박!! 맛이 예전에 집에서 만들어 먹던 그런 청국장 맛인데 그보다 더 진한 느낌이었어요.

 

할머니랑 어머니가 아랫목에서 발효시켜서 만들었던 매주 만들기 전 숙성하기 전 그런 콩의 냄새와 맛이어서 왜 이렇게 맛있는지 했는데 집에 와서 검색을 해보고서야 알게 되었어요.

 

 

보릿골 특허 청국장

 

 

일반 청국장 집의 콩이 아니라 특허를 받아서 전국 매장으로 공급되는 그런 청국장이라서 그랬던 것이었어요.

 

거기다가 요즘에는 얼굴 보기도 힘들다는 완전 보리 건강식이 같이 밥으로 나와서 시골에서 먹었던 그런 건강식이 따로 없다는 것을 느끼면서 여기로 소개를 해서 같이 온 동료가 너무 예뻐 보이기까지 했습니다.

 

 

 

보릿골 보리밥

 

 

반찬 중에서 추천할 만한 시그니처 반찬은 오이 소박인데요 아래 오이에 들어간 양념 색깔 보이세요? 정말 색깔이 빨간데 오이가 원래 수분이 많은데 양념이 더 시원하게 느껴질 정도여서 강력 추천하는 오이소박인데요 꼭 드시기 바랍니다.

 

 

보릿골 양념된 오이소박

 

 

옆 테이블에 다른 분들은 고추장을 넣어서 드시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저는 한 가지 보리 비빔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하나 소개를 해 드려 보면, 고추장을 넣지 말고 보리밥에 콩나물과 야채, 비지, 파무침, 열무김치 등을 적당히 넣고 나서 보릿골 청국장을 3~4 숟가락을 넣어서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보릿골 매장모습

 

일반 고추장을 넣고 먹는 것은 다른 비빔밥 집에서도 먹을 수 있는데요 청국장 본연의 맛을 느끼려면 정말 숙성된 발표 콩의 맛을 느끼려면 청국장을 같이 넣어서 섞어 드시면 정말 더 맛이 고소하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보릿골만의 슈퍼 푸드 콩으로 만든 특허 청국장 역사 알아보기 

2000년 문을 연 보리밥, 보쌈전문점 ‘보릿골’이 10년 만에 10개의 직영점, 80여 개 이상의 체인망을 가진 외식기업으로 성장한 비결을 이번에 보릿골을 방문하면서 알게 되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 봤습니다. 

 

►보릿골 청국장이 저의 입맛을 사로잡은 이유를 보릿골의 특허 청국장 소개를 보고 4가지로 정리를 해 봤습니다.

1) 2013년에는 한 매장에서 20만 그릇이라는 경이로운 판매량을 기록하였음

2) 이미 오프라인 매장에서 검증된 맛을 각 가정에서도 즐기실 수 있도록 제품으로 출시하게 된 것임

3)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청국장의 대부분은 방부제 처리된 콩을 사용 하만 보릿골은 無방부제 청국장 원료 사용함

4) 전통 방식의 제조 공장 보릿골 청국장은 청국장만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공장에서 무쇠 가마솥에 삶아 아랫목에 띄운 전통 방식 그대로 제조하고 있음

 

나중에 특허 청국장 구매를 해서 요리를 해 보기 위해 보리골 청국장을 끓이는 레시피를 정리도 같이 해 봤습니다. 

 

►청국장 재료 준비

-물 500nl

-보릿골 청국장 1통

-느타리버섯 1개

-대파 반쪽

-애호박 1개

-두부 반모

-멸치/다시마 반 접시/1개

 

 

특허 청국장 요리 순서

 

►특허 청국장 요리 하기 순서 

1) 먼저 청국장을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특허 청국장은 https://vobfood.com에서 구매를 하시면 되는데요 보릿골 청국장은 200그램 2개 세트 9천 원, 4개 세트 17,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2) 양념된 청국장 갖은양념이 다 되어 있어 끓는 물에 기호에 맞게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적당히 국물을 우려냅니다.

3) 우려된 국물을 뚝배기에 담아서 끓이기 시작합니다.

4) 두부를 도톰하게 썰어 줍니다. 애호박도 두부처럼 도톰하게 썰어 준비를 한 뒤 끓이는 청국장에 200g 청국장을 다 넣어 줍니다. 3분 정도 끓여 줍니다. 충분히 끓어오르면 두부를 넣어줍니다. 고명으로 대파를 넣어 주면 청국장이 완성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