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관점 비즈니스전략

미세먼지 방어막 관련주 (보호막 필터 관련주)및 황사주의보 코, 눈 위생 관리법

by 아빠의 시선으로 보는 세상 사는 이야기 Super Mom & Daddy 2021. 4. 5.

4월이 들어서면서 한 달은 숨쉬기 힘든 날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는 기사를 접하면서 미세먼지 방어 및 위생관리를 철저히 더 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드는 한주입니다. 황사에 황자만 들어도 요즘은 마스크를 챙기게 되는 우리의 습관 변화만이 답이 될 듯합니다.

 

 

최근 충북을 포함해 전국에 중국·몽골발 황사가 공습한 데 이어 꽃가루까지 흩날릴 것으로 예상이 되는 데요 3월 한달간 전년 1회뿐인 미세먼지 특보가 올해는 15회나 발령이 되면서 중국과 몽고에서는 황사가 4월에 꽃가루가 시작이 되면서 초비상이 걸린 상태입니다.

 

 

황사를 피해 갈수만 있으면 좋겠지만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이 사실이라 황사와의 전쟁에서 이길 방법은 마스크 착용이 최고의 방법이라는 것을 느끼면서 동시에 섭취하는 음식과 위생관리의 중요성이 어느 때 보다 관심이 늘어나 있습니다. 

 

 

황사에 쌓인 건물의 모습 

 

 

몽골의 고비사막으로부터 중국의 스모그 가 10년 만에 최악의 황사가 확대될 것으로 예보를 지켜보면서 첫째는 건강관리 방법 및 둘째는 황사 미세먼지 방어에 좋은 음식, 그리고 미세먼지 방어막 , 필터 관련주 순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사 미세먼지 건강관리방법 

 

1) 외출 복귀 후 눈과 코 세안으로 위생관리 습관 갖기

 

외출을 하고 들어오면 몸과 옷에는 미세 먼지가 묻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몸에 붙은 미세먼지 제거하기 위해 옷은 문 밖에서 먼지를 털어내고 신발등도 먼지를 털어 내고 집안으로 들어가면 좋다. 집안에 들어가면 양치와 머리를 감는 등 세면을 반드시는 하는 것을 추천한다. 눈은 세안을 먼저 하고 세안 전에 비비는 것은 좋지 않다.

 

 

외출 복귀후 옷털기 및 손발 씻기

 

 

또한 오랫동안 외부에 있었을 경우는 목욕을 추천하고, 양치와 머리를 감는 등 세면으로 먼지등을 털어내야 합니다. 주사기로 생리식염수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면 고개를 45도 정도 앞으로 숙인 후 주사기로 소량을 넣은 뒤 투명한 튜브를 이용해서 끝을 코에 대고, 생리식염수를 천천히 주입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쉽게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평소에 코로 숨쉬는 연습으로 호흡기 관리하기

 

코와 입은 호흡기 중 일차적인 방어진 지라 볼 수 있다. 먼지 등이 바로 입과 코를 거치지 않고 들어오게 되면, 찬 공기와 함께 세균, 바이러스, 각종 유해물질이 바로 기관이나 기관지로 들어가게 된다. 이때 기침이나 가래, 호흡곤란, 호흡기 질환 등을 유발하고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코로 숨쉬기를 통해 미세먼지 등이 코 털과 점막으로 걸러지도록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코로 숨쉬기 연습하기

 

코로 숨쉬기를 연습하는 이유는 알레르기나 비염등이 있는 경우는 코로 숨을 쉬기가 힘들기 때문에 이때는 천천히 호흡하기를 하고, 원인에 따라 약물치료나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의사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요즘 약들이 좋아서 단기적인 치료가 가능한 환절기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서 지르텍을 항상 가지고 다니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생활 속에서 생활 습관이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대응 손씻기외 생활수칙

 

재채기가 심하지 않은 보통 떄는 약물 치료보다는 흐르는 물에 씻어 내는 것을 추천하고 재채기가 심할 경우 약물치료 사용을 권하고 싶다.

 

 

아무래도 외부에 있었을 경우는 미세 먼지가 알게 모르게 몸 안에 들어갔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황사와 미세 먼지와 같이 들어온 것을 가정해서 물을 많이 마셔서 소변으로 배출해서 몸 안 미세 먼지와 중금속 농도를 낮추면 된다. 체내 수분량을 늘리면 바이러스 세균 등에 대해 호흡기 방어력을 높이게 되기 때문이다.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할 경우 혹자는 삼겹살을 추천을 하는데 이것은 잘못 되었다고 보다 잘 알고 섭취를 하면 좋겠다.

이유는 미세먼지와 결합이 된 지용성 물질이 몸 안으로 같이 섭취될 수 있기 떄문에 기름과 함께 미세 먼지가 더 잘 흡수되도록 돕는 역할을 할 수 있어 조심을 해야 한다. 바로 먹기보다 물로 먼저 배출을 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황사시즌 물많이 마시기

 

 

▶황사 및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첫째,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생수한병을 가방에 꼭 넣어서 외출 시에는 하루에 최대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물은 체내 유해 산소를 줄여주거나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가래 배출에 좋은 기관지 지킴이 도라지입니다.

도라지는 감기예방 및 여름철 건강을 지키는데 제일 좋은 건강식 재료 중의 하나로 사포닌 성분 때문인데요 해열작용 및 기가 관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잔뿌리와 흙이 비교벅 많이 붙어 있고 원뿌리가 2~3개 정도로 갈라진 것이 좋다고 합니다. 깐 도라지의 경우는 향이 많이 나면 싱싱한 도라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셋째, 미역입니다.

미역내 함유되어 있는 알긴산이 체내 독소를 배출하게 하고,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제주도 미역도 유명하지만 해운대 다릿돌 미역도 유명한데요, 미역이 엉킴을 방지하기 위해 한가닥씩 말리는 작업을 통해 만들어지는 미역이라고 합니다.

 

미세먼지 건강예방에 좋은 미역귀

 

미역 굴곡밤을 해 드셔도 충분하게 영양분에 섭취가 된다고 합니다.

 

특히 영양분이 제일 많은 미역귀를 섭취를 하시는 것을 추천을 드리는데요 미역귀는 미역 머리 부분으로 포자가 방출되는 생식기관인데요 각종 영양소가 모아져 있는 부분이 이서 2~4월 중 미역 작업을 하는데 3~4월 미역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후코이단이라는 물질이 미역귀에 몰려 있는데 향균, 항염, 향 바이러스 작용 및 피부 개선 효과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물질입니다.

 

넷째, 기관지 오염물질 염증 완화에 좋은 배, 황산화 를 막아 주는 미나리, 중금속 해독에 좋은 굴, 녹차 등이 있습니다.

 

 

▶황사 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 코로나, 황사, 꽃가루등이 사람들에게 꼭 나쁜 것만 가져다주는 것은 아닌데요 사업하는 관련 기업들에게는 호황을 가져오는 것이 사실입니다. 황사와 미세먼지 관련주가 뜨기도 하고 건강 관련 바이오 주가에 영향을 주는 세상이 이미 왔습니다.

방콕을 하는 시간이 늘다 보니 실내 활동도 늘어서 실내복 매출 성장도 있는데요 마지막으로 미세먼지 관련주도 기업정보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기오염 처리와 마스크, 소독제, 공기청정기, 환기 시스템, 미세먼지 방어막이나 보호막 필터 관련주와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미세먼지 방어막 관련주는 크게 3가지 영역으로 나뉘어 정리를 했습니다.

 

첫째, 미세먼지 황사 마스크 관련주 입니다.

1) 마스크 대장주인 웰크론

2) 유명했던 마스크 대장주 케이엠

3) 마스크 외 위생용품 제조하고 광고 방송을 탓던 모나리자

4) 마스크 제조기업인 오공

5) 집진장치 전문업체, 탈황 탈질, 유해가스처리설비, 소각설비, 폐수처리 설비 제조하는 kc코트렐

6) 마스크 제작과 공기청정기 필터 생산 시장점유 1위인 씨앤투스 성진

 

 

황사에 쌓인 중국인

둘째, 공기청정기 환기 시스템 관련주입니다.

1) 공기청정기, 제습기 제조를 하는 위닉스

2) 환기시스템 등 미세먼지 관련주인 하츠

3) 가스스토브로 유명하고 국내 최초 폴더블 접이식 써큘레이터 개발한 파세코

4) 대기오염방지 및 사후처리 사업과 2차 전지 관련 에코프로 

 

셋째, 보호막 필터 관련주입니다.

1) 여과지 필터 제조 판매하는 클린 앤 사이언스

2) 자동차 에어컨 · 히터 필터 Cabin Filter 카본블록 필터 제조하는한독 크린텍

 

코로나로 인해 철저한 황사 준비수 다이 된 최강의 무기 KF마스크가 우리의 손에 쥐어져 있는데요 외출 시에는 황사 마스크를 꼭 챙기셔서 외출을 하시기 바랍니다. 벚꽃 구경 시즌이 지나면 바로 꽃가루가 날리기 시작을 할 텐데요 전년대비 미세먼지 지수가 높아지고 있는데 기상청의 꽃가루 알림 단계에 귀를 기울이고 생활수칙을 잘 지키면 이번 봄 황사도 무사히 지날 것이라 믿습니다.

반응형

댓글0